2[단독]개혁신당, ‘대선 결선투표제’ 꺼낸다…총선 공약 발표

source: 아이돌리즘 뒷담 미니 갤러리

author: admin

2024-11-17 05:26:48

‘자기 뼈가 아니라 남의 뼈를 깎는 방안이라며 작심 비판했다.

코로나 19 팬데믹 초기에 사상 초유의 전공의 파업을 촉발했던 공공의대 설립은 더더욱 대안이 아니다.이런 상황에서 과연 어떤 의사가 필수 진료과를 선택할까.

2[단독]개혁신당, ‘대선 결선투표제’ 꺼낸다…총선 공약 발표

의료 특성상 공급자가 많아지면 없던 수요를 창출하게 된다.우수한 의료 인력도 시설과 장비가 갖춰진 도시에 집중된다.의대와 전공의 교육도 부실해질 게 뻔하다.

2[단독]개혁신당, ‘대선 결선투표제’ 꺼낸다…총선 공약 발표

일본 정부는 소위 ‘신(新) 의사확보 종합대책에 따라 2008~2017년까지 의대 정원을 지속적으로 늘렸다.인구 대비 의사 수보다 한 명의 의사가 얼마나 많은 지역의 환자를 진료하느냐.

2[단독]개혁신당, ‘대선 결선투표제’ 꺼낸다…총선 공약 발표

하지만 뇌혈관 수술을 할 수 있는 의사를 구하는 게 하늘의 별 따기만큼 어려운 데다 어렵게 의사를 구해도 수술을 하면 할수록 병원은 적자를 보는 현행 의료수가 체계에서 무작정 병원을 나무랄 수도 없다.

지역정원제도 역시 의료 격오지에서 근무하는 지역 의사 양성이라는 취지가 무색하게 면허 취득 후 의료 취약지가 아닌 곳에서 근무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지난 2020년 8월 전국의사 2차 총파업 와중에 서울대병원 출입문 앞에서 전공의들이 의대정원 확대 등 정부의 의료정책을 반대하는 시위를 했다.

병원이나 의원급 의료기관도 수도권에 밀집돼 있다.[가천대 길병원 홈페이지] 지난해 7월 서울아산병원 간호사 사망 사건은 필수 진료과 기피 현상이 초래한 부작용의 집대성이라 할 만하다.

이런 마당에 한국에서 의사 수가 모자란다는 주장은 설득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소아청소년과는 물론 산부인과나 외과와 같은 필수 진료과 지원을 기피하는 현상이 어제오늘 일은 아니다.



Copyright © Powered by     |    아이돌리즘 뒷담 미니 갤러리|2[단독]개혁신당, ‘대선 결선투표제’ 꺼낸다…총선 공약 발표    |    sitemap

日닛케이지수, 미·중 무역협상 불확실성에 1% 이상 하락(상보)박근혜 정부 초대 경제사령탑 출범의대 여론전 나선 용산…네거티브 대응 5개월만에 재가동[4·10 총선 격전지를 가다] 경남 양산을한은은 "긴축 기조 변화없다" 금리인하 기대 일축“알라딘 램프의 지니처럼 나타났다”이런 고마운 야당 어딨나…윤석열 정권 기막힌 야당복노후 준비? 노동 ‘2부 리그’ 키우자"가압류 됐다고 금융서비스 해지"…공정위, 불공정 약관 시정 요청1 尹, 경남 마산어시장 찾아…올해 5번째 시장 방문하며 ‘민생 행보’원희룡 “지구 끝까지 쫓아가 전세사기 피해금액 환수”SW→HW, 리버스ICO↑…반년도 안돼 완전히 바뀐 ICO 트렌드혼돈의 2023 국제금융시장증권사, 자산운용사 실적전망글로벌마켓PRO회원전용클린스만 감독 경질 발표집주인 신분증만 믿었다간 전세금 잃어위기의 삼성금융계열사[르포] MS·ARM과 손잡은 인텔 올해 1.8나노 양산…TSMC 따라잡겠다[부고] 이재근(KB국민은행장)씨 장인상오늘 유럽ㆍ미국 경제지표와 일정칼 아이칸 옆집 562억원에 팔려…마이애미 맨션 최고가2018 토큰스카이 도쿄, 아소비모 공동주최로 4일 개막다우존스 "RBA, 성장률 대폭 조정…다음 금리조정 인하일 수도"집값 8억 빠질 때, 전세는 9억 넘게 폭락…이런 낯선 일, 왜“알라딘 램프의 지니처럼 나타났다”5 엔비디아 분기 순이익 769% 폭풍 성장…젠슨 황 “AI 티핑포인트”"美 증시, 곧 내리막…최소 2~3주 갈 것"홍콩증시, 미·중 무역협상 우려에 하락세…H지수 1.8%↓홍콩증시, 미·중 무역협상 우려에 하락세…H지수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