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총회 직후 기자들을 만나 민주당은 산업 현장 노동자의 생명과 안전이 더 우선한다는 기본 가치에 충실하기로 했다며 정부 여당의 제안을 거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런 공약으로 당선 가능한 나라에서는 이 신도시에 투자해도 되겠다.물론 완벽하게 균등한 분포는 아니니 염주 같은 도시라고 하면 더 옳을 것이다.
그런데 대개 그런 나라는 민주정 국가들이고 그 덕에 선진국들도 되었다.광주는 문화수도로 만들겠다고 했다.20세기 후반 세계의 신도시들은 20세기 초 건축가들이 꾸던 꿈의 구현장이었다.
수도이전이 불 지핀 균형발전 주장의 공박은 여전히 진행 중이다.토지 이용의 합리성을 위해서는 외부 접촉면이 줄고 접속도로도 짧아야 한다.
전제는 도시가 여전히 기민한 유기체로 작동한다는 것이었다.
그런데 21세기 초반 그 나라에서 좀 신기한 도시 관련 사건이 벌어졌다.그런데 슬램덩크의 열혈팬인 40대 남성은 지난 정부가 불붙인‘노재팬(일본 제품 불매) 운동 등 반일 정서의 핵심층과도 겹친다.
유명한 대사가 나오는 장면에서는 짧은 탄성을 뱉었다.영화는 일종의 ‘추억 소환 여행 이벤트로 소비되는데.
서울 종로구 교보문고에 슬램덩크 프리미엄 박스판이 진열된 모습.무한열차편이 노재팬 운동이 한창이던 2021년 215만 명을 모아 눈길을 끌었었다.